인사말

안녕하세요.
대한암예방학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대한암예방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대한암예방학회는 1996년에 창립되어 올해로 23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암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선구자적인 관심과 열정으로 시작된 연구모임에서 현재 학회로의 발전은 다양한 분야의 많은 회원님들의 헌신과 성원 덕분에 가능하였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력과 연구비의 투자에 의해 여러 암 분야의 괄목한 만한 성과와 함께 암 생존율의 향상으로 이어져 왔지만, 암 정복을 위하여 아직도 극복해야 할 부분이 훨씬 많이 남아있는 현실에서 암예방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서양화된 식생활 습관과 함께 한국에서도 암 발생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암 예방은 중요한 현실적 문제가 되어 왔고, 이에 맞춰 저희 학회는 학문적 학술 활동뿐 아니라 일반 대중에 대한 다양한 실질적 암 예방 활동을 해 왔습니다. 무엇보다도 저희 학회 구성원의 학문적 다양성과 기초와 임상 분야의 조합은 암예방 연구의 다학제적, 융합 접근에서 어느 학술단체 보다도 우수하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는 올해에도 세계보건기구가 정한 3월 21일의 "암 예방의 날" 을 기념하여 3월 16일에 암예방의 날 심포지엄을 주최하고, 7월 4일부터 3일간 연례 행사인 오색 심포지엄을 통하여 회원간의 연구교류 및 차세대 과학자들의 양성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또한 12월13일부터 2일간은 정기 학술대회를 통하여 암 예방, 암 발생기전 및 암치료의 최신 연구 결과들을 소개하는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국내외 연구자들 간의 학문적 교류를 도모할 예정입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본 학회에서 발간하고 있는 Journal of Cancer Prevention (JCP)의 인용빈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도 본 학회의 활동에 대한 회원님들의 성원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활동에 암 예방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 많은 연구자 분들의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올 한해도 회원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축복이 가득하시길 빌며 지속적인 성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암예방학회 회장
김 태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