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행사일정

행사일정 보기
행사분류 기타
행사종류 국내
행사명 대한암예방학회 오색심포지엄
기간 2013-07-11 00:00:00 ~ 2013-07-13 00:00:00
장소 설악산 오색그린야드호텔
홈페이지
내용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암예방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항상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는 회원님들의 가정과 하시는 일에 무궁한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뜨거움이 작렬하는 7월 여름에 푸르름과 청아함이 가득한 설악산 오색 그린야드 호텔에서 개최하는 오색 심포지움을 준비하여 여러 선생님들을 모시고자 합니다.

오색 심포지움은 각 실험실의 대학원생과 연구원들에게 각자의 연구 내용에 대해 발표할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연구 내용 및 실험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그동안 제주도, 춘천, 강원도 등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연구회 모임으로 개최해 오다가 2009년부터 설악산 오색그린야드 호텔에서 개최하여 올해로. 5년째 심초지움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부터는 연구 발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좀 더 높이고자 연구교수, 임상강사 및 박사후 연구원 발표 7개, 박사 과정 발표 8개, 석사 과정 발표 20개를 각 연구실 별로 구성하였고, Primsible Investigator (PI) meeting을 신설하여 각 연구실의 소개 및 연구 방햫에 대해 서로 이해하고 향후 협진 연구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한남대학교 박옥진 교수님의 연구소고,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의 임경택 선생님의 특강을 마련하였으며, 대한암예방학회의 발전을 위해 "대한암예방학회 의학기자상"을 신설하여 연합뉴스 김길원 기자에게 향후 대한암예방학회의 대외적인 홍보의 부탁과 함께 수상할 예정입니다.

해가 갈수록 오색 심포지움의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본 심포지움을 통해 학생들과 연구원 여러분들의 연구에 많은 발전을 기대하며, 또한 실험실 구성원간의 친목, 나아가서는 다른 연구실과의 교류를 통해 여러분의 연구에 지속적인 상호교류와 공동연구의 기회가 많아지기를 기대합니다. 모쪼록 건강에 유의하시고 심포지움이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모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랍니다.

대한암예방학회 회장
송 용 상 드림
 
 
첨부파일